NOTICE

뒤로가기
제목

▶불량 사유 구별법

작성자 무드인슬로우(ip:)

작성일 2020-11-16

조회 118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  * 불량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입니다.

불량 반품/교환 신청 전 아래의 내용을 꼭 참고해주세요-
반송 후 불량으로 판단되지 않는 상품은 고객님께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
 - 단순구김
모든 상품은 검수 후 발송되나, 검수과정에 다림질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접힌채로 배송이 되기 때문에
배송과정에서 단순 구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가볍게 다림질 후 착용해주세요!


 - 제작과정으로 인한 섬유 냄새
원단 특성상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이는 불량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.
강한 냄새는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해주시면 점차 완화됩니다.
*울니트의 경우 제작과정에서 유연제가 첨가되어 향기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착용흔적이 아니니 안심하고 착용해주세요!


 - 모니터 사양에 따른 색감 차이
모니터마다 색감은 생각보다 천차만별로 다르게 나타납니다.
모니터 해상도에 따른 컬러감 차이는 불량 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니 꼭 참고해주세요!


 - 초크자국
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되는 제품의 특성상, 단추구멍마다 초크자국이나 사인펜 자국이 그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.
물티슈나 간단한 물세탁시 말끔히 제거되는 부분으로 이는 불량에 해당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!


 - 데님 제품 주머니에 모래
데님 의류는 제작과정에서 워싱 작업이 들어가기 때문에 모래나 돌맹이가 발견될 수 있습니다.


 - 상세 사이즈 오차
사이즈 측정 방법에 따라 사이트에 기재된 사이즈와 1-3cm 정도의 차이가 날 수 있으며,
제작 과정상 불가피하게 원단의 수축과 이완이 발생하기에 상품마다 사이즈가 완벽히 같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.
(같은 상품이라도 컬러가 다른 경우 염료로 인해 상품마다 사이즈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.)
 또한 니트나 신축성이 좋은 원단의 경우 사이즈 오차 범위가 클 수 있습니다.



 - 소재 특성상 보풀, 털날림
니트제품의 경우 소재의 특성상 착용 후 보풀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.

마찰이 잦은 소매부분 등은 최대한 마찰을 피해주시고,

코트같은 경우 가방과의 마찰을 조심해주시면 보풀이 일어나는 시기를 늦출 수 있습니다.

울, 앙고라, 알파카 등 헤어기가 조금이라도 있는 소재들은 털날림이 있을 수 있으며

이러한 부분들은 불량으로 보기 어렵습니다.


 - 단추 구멍이 막혀있는 경우
제작 거래처 방식에 따라 새상품임을 나타내기 위해 단추구멍을 뚫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
구멍 바깥쪽에 튿어지지 않도록 마감처리가 되어 있으니, 쪽가위나 커터칼로 간단히 구멍을 내주셔도 무방합니다.


 - 니트소재의 잡사
니트는 보통 한가지 실로만 제작되는 것이 아닌, 특유의 느낌을 내기 위해 여러 색의 실이 조합되어 제작되곤 합니다.
그렇기에 소재 특성상 중간 중간 잡사가 보일 수 있으나 이는 불량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 - 실밥
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되는 제품의 특성상, 실밥 정리가 완벽히 되어 들어오지는 않습니다.
검수과정에서 최대한 정리하여 발송되나 완벽히 제거되지 못할 수 있으며, 간단히 제거 가능한 단순 실밥의 경우 불량 상품이 아닌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 - 패턴 차이
단가라, 체크, 헤링본 등 패턴이 있는 상품의 경우, 패턴의 수직 수평이 완벽히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
 - 생지, 어두운 컬러의 이염
생지 원단이나 어두운 컬러의 의류의 경우, 제작과정에서 소재에 염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불가피한 이염과 물빠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.
밝은 톤의 의류나 가방과의 매치는 최대한 피해주시길 권장드리며,
공정 법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부분으로 제품 자체의 불량으로 보기 어렵기 때문에 불량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 - 본드자국
슈즈제품의 경우 제작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본드자국이 뭍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 가볍게 물티슈로 문질러 제거가 가능하며, 제거 가능한 본드자국은 불량상품에 해당하지 않습니다.


 - 지퍼
 지퍼가 달려있는 상품의 경우, 새상품이기에 처음 착용시 뻑뻑하다고 느껴질 수 있으며, 이는 여러번의 착용에 거쳐 자연스럽게 부드러워지는 부분입니다.



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
비밀번호

확인 취소